> 방송전공 > 전공소개
  방송연예학부 방송전공의 교육과정은 창의적인 사고와 참된 인성을 바탕으로 한류문화를 리드할 수 있는 방송콘텐츠제작 실무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방송 이론ㆍ실무교육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재학생들에게 학습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는 교내[Web Casting TV]
방송국시스템을 정규교과과정에 도입하여 산학일체형 방송제작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산대 방송전공에서는 전국대학의 방송전공관련 학과에서는 아직 시도하지 않았던 [Web Casting TV]교육 시스템의 특성화로 차별화된 방송 실무제작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전공 [Web Casting TV]방송국 운영은 기존의 방송국과 HD영상미디어센터의 교육인프라(시설/기자재)를 활용 및 방송전공과 연계된 학과와 컨소시엄 형태의 교육을 통해 국내외 방송국과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컬 방송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방송전공은 특성화 교육과정과 연계된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방송 영상콘텐츠가 지역의 [Web Casting TV] 산업체에 납품/송출하여 취업경력 포트폴리오 제작과 학점이수 및 방송제작 실무능력을 강화시켜 왔습니다. 그 결과, 2013학년에는 재학생들이 제작한 작품들은 영산대/경남MBC/일본RKB방송국이 산학공동으로 제작한 방송프로그램으로 한일 양국에서 방송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부울경뉴스 산업체의 방송플랫폼을 통해 재학생들이 제작한 방송콘텐츠가 방영되었으며, 교내외 LINC지원사업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실적을 창출 하였습니다.

  앞으로 방송전공은 방통융합 기술을 기반으로 교내 [Web Casting TV] 방송국시스템 운영을 통한 혁신적인 방송국 체제의 방송제작 실무교육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